여행요리사, Hidden-source

풍경이 아름다운 부산 가볼만한곳 자연 관광지 베스트 30선

국내여행소스/특별 광역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에 목말라 있는 히든소스입니다.

부산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여행지로 국내여행에 있어서 다연 최고의 위치에 있는 곳이 

아닌가 싶네요.

 

그런 부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기끽할 수 있는 부산 가볼만한곳 Best25선 선정해 보았습니다.^^

 

1.송정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712-1
맑고 깨끗한 물과 고요한 해수욕장의 분위기로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파도도 거칠지 않아 수영 초보자도 수영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 입니다.

 

2.광안리해수욕장

부산 수영구 광안동 192-20
광안리해변에는 100여 개의 카페가 있고 음악과 칵테일과 낭만이 깃든 카페에서 바라보는 해수욕장과 광안대교의 아름다움은 최고의 경관입니다.
광안대교에서 이곳을 바라보면 마치 동화 속 유럽의 한 도시를 여행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할 만큼 예쁘게 꾸며져 있어 가족단위나 친구·연인과의 만남을 위한 장소이기도 하고 음식식과 술뿐만 아니라 야외음악도 감상할 수 습니다.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가 있어서 피서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특히 밤이 되면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이 절정 입니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야외무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부산 바다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해변을 찾는 피서객을 위한 공연도 있습니다. 
숙박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해변과 인접해 있는 호텔을 이용해도 되고 알뜰한 피서를 원한다면 인근 금련산에 소재한 청소년수련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해운대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우동 620-3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해수욕장은 백사장의 길이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 1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해안선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들과 고급 호텔들이 우뚝 솟아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해 사시사철 붐비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4.다대포해수욕장

부산 사하구 다대동 482-3
낙동강과 남해안이 만나 양질의 모래밭을 만든 곳으로, 일출과 일몰 조망지 명소 입니다.
대포해수욕장은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수심이 얕고 수온이 차지 않아 아이들이 놀기에 적격이며 최근에는 패들보드나 카이트보딩 등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로 사시사철 활기가 넘치는 곳입니다. 

 

5.송도해수욕장

부산 서구 암남동 0-0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송도해수욕장은 1913년에 개장된 우리나라 최초의 공설 해수욕장 입니다.

 

6.일광해수욕장

부산 기장군 일광면 삼성리 0-0
일광해수욕장은 동해 남부해안의 해수욕장 중에서 가족동반 피서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백사장 왼편에 소나무숲인 강송정이 있습니다.
일광해수욕장의 수심은 얕고 해안선이 강송정에서 학리 어구까지 원을 이루며 펼쳐져 있어 해변이 한눈에 들어오고 인근 칠암에는 횟집촌이 형성돼 싱싱한 육질의 생선회를 맛볼 수 있어 해마다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다.

 

7.부산시민공원

부산 부산진구 범전동 200-0
부산시민공원은 기억(Memory), 문화(Culture), 즐거움(Pleasure), 자연(Nature), 참여(Participation) 5개 활동주제로 조성되어 부산의 심장부를 대표하는 새로운 공공 경관과 치유와 침적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의 축적의 장으로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최첨단 공원으로 부산 시민과 우리나라 국민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세계적인 명품 공원입니다.

 

8.대변항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 0-0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어촌 100곳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한 대변항은 기장의 자랑인 멸치축제가 열리는 항구로 미역 맛이 좋기로도 유명하며 멸치철인 3, 4월엔 싱싱한 멸치 맛을 보려는 사람들 많이 찾는 곳입니다.

 

9.삼락생태공원

부산 사상구 삼락동 0-0
낙동대교 둔치 좌우측으로 펼쳐진 강변공원으로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및 자연학습장, 사계절꽃동산, 자연초지 및 습지, 인라인스케이트·자전거·산책을 즐길 수 있고 문화마당 등으로 꾸며진 체육·휴식공간이며, 콘서트·생활체육대회·축제와 같은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장소입니다.
사계절꽃단지에서는 봄에는 유채꽃,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피어나고, 야생화단지에는 수십종의 야생화들이 군락을 이룹니다.

 

10.임랑해수욕장

부산 기장군 장안읍 임랑리 0-0
이곳의 해안에는 백설 같은 백사장이 넓게 깔려 있고 주변에는 노송이 즐비하여 병풍처럼 푸른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해수욕장은 여름에 지역의 주민과 외지인들에게 즐거운 휴식의 장소일 뿐만 아니라 인근의 자연산 횟집들이 즐비하고 있어 언제든지 방문하여도 자연의 아름다움과 맛의 멋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는 기장의 4대 고찰의 하나인 장안사와 묘관음사가 있어 자녀와 함께 와도 좋고 부산에서 동해남부선을 이용하여 기차여행으로 친구나 연인과 함께 하기 좋은 곳입니다.

 

11.이기대수변공원

부산 남구 용호동 1-0
이기대공원은 해안 일대에 걸쳐 특이한 모양의 암반들이 약 4km정도로 이루어져 있어 광안대교의 조망과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한 곳 입니다.

 

12.암남공원

부산 서구 암남동 산 193-0
암남공원은 해안선을 따라 바다를 바라보며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기암절벽의 전시장이라 불리는 곳 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공원을 한바퀴 둘러보는데 1시간 정도 걸리고 중간에 전망대가 있는 휴게광장에서 탁 트인 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13.대저생태공원

부산 강서구 대저1동 0-0
대저생태공원은 낙동강 우안 대저수문에서부터 김해공항램프까지의 둔치지역으로, 구포대교부터 아래로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에 속하는 지역입니다.
신덕습지를 비롯한 크고 작은 습지와 수로, 초지, 유채꽃단지, 각종 체육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매년 4월 개최되는 유채꽃축제에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 입니다.

 

14.청사포방파제

부산 해운대구 중동 0-0
부산 해운대 달맞이고개에 인근 청사포방파제는 미터급 농어가 잘 낚여 매년 여름철이면 낚시꾼들의 성지 입니다.
특히 장마철 비온 뒤에 찾으면 확률이 매우 높고 감성돔과 벵에돔도 같은 고급어종도 나오는 곳입니다.
감성돔은 10월 추석~이듬해 3월, 벵에돔은 5월~11월까지가 피크 기간이니 참고 하세요.

 

15.동백섬

부산 해운대구 우동 710-1
섬 전체를 붉게 물들이는 동백나무가 섬의 이름이 된 동백섬은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 끝에서 연결된 육계도로 원래는 섬이었는데 바로 옆으로 흐르는 춘천천의 영향으로 퇴적작용을 하여 육지와 연결 되었습니다.
동백섬 주위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그 길을 따라 바다와 숲이 만드는 절경과 함께 멀리 광안대교, 오륙도, 달맞이 고개와 해운대석각, 황옥공주 전설이 깃든 인어상,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도 볼 수 있습니다.

 

16.민락수변공원

부산 수영구 민락동 0-0
바다와 어우러지는 공간 민락수변공원은 1997년 5월 길이 543m, 너비 60m의 공원이 완공되어 바다와 휴식공간을 결합한 국내 최초의 수변공원입니다.
면적 1만평 규모로 4만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바닥에는 컬러 블록을 깔고 화단과 그늘집, 벤치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고 바다를 바라보며 각종 행사도 관람할 수 있으며 만조 때 바닷물이 스탠드까지 들어와 발을 담글 수도 있습니다.

 

17.부산민주공원

부산 중구 영주동 산 10-7
민주공원은 부산 민주화운동의 역사를 기리며 문화의 전당으로 조성되었는데 민주항쟁기념관은 1999년 10월 16일 부마민주항쟁 20주년 기념일에 개관하여 국제회의와 학술행사, 각종 강연회, 노래와 연극·영화·무용 발표회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민주공원 상징물인 민주횃불 제작되어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부산 원도심과 부산항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수목원에는 약 4백여 종의 수목이 있으며 일주도로에는 고난의 장, 추념의 장, 정의의 장 등 테마별로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8.맥도생태공원

부산 강서구 대저2동 1200-28
맥도생태공원은 낙동강하구 천연기년물 179호(철새도래지)로 지정된 지역입니다. 
이곳은 겨울철새의 먹이터 겸 쉼터로 관리되고 있고 겨울철새에 대한 배려 이외에도 생태공원의 특징을 살려 갈대밭, 연꽃단지, 수생식물원 등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19.화명수목원

부산 북구 화명동 69-0
부산 최초의 공립 수목원으로 금정산 자락에 있어 낙동강 하구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언제 가도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수목원에는 대천천이 흘러 보기만 해도 시원해 걱정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좋습니다.
숲길을 따라 온실이 있어 레몬나무, 선인장, 야자수 등이 가득하고, 핑크뮬리가 있는 중앙광장에서 입구 쪽으로 가면 생태연못이 있습니다. 
동물원에는 거위, 산양, 칠면조, 염소, 토끼 닭이 살고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명소 입니다.
다만 매점이 없어 도시락을 챙겨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0.용소웰빙공원

부산 기장군 기장읍 서부리 223-6
용소웰빙공원은 용도를 다한 저수지를 공원화하는 사업으로 탄생 했으며, 2008년 대한민국 조경대상 장관상을 받은 공원입니다. 
사계절 내내 자연풍을 느끼며 숲길 산책을 하기에 좋고, 저수지의 잔잔한 물결을 바라보며 휴식하기에도 좋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호수를 한 바퀴 도는데 약 30분 정도가 걸리며, 벤치와 흔들의자, 정자, 운동기구 등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많은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공원입니다.

 

21.천성항방파제등대

부산 강서구 천성동 646-2
가덕도에 위치한 천성항 방파제 등대는 부산광역시의 기념물인 '천성진성'의 망루를 형상화한 조형 등대로, 일명 "망루등대"라고 불립니다.
국가 어항인 천성항을 드나드는 선박의 안전 항해를 위해 등대 불빛을 밝히고 있고 방파제 곳곳에 천성항을 상징하는 다양한 조형 작품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22.사상근린공원

부산 사상구 감전동 318-0
사상 근린공원은 다양한 테마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야외 활동을 하기 좋은 놀이공간 입니다.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주제로 한 시계 광장을 시작으로 유아 숲 체험장인 작은 숲속 나라, 어린이 놀이터인 신비의 숲,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모험의 성 등이 있고 놀이장 상단부 숲속 쉼터에는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들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3.장림포구

부산 사하구 장림동 0-0
장림포구는 SNS로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부산의 핫플레이스로 포구를 따라 늘어선 알록달록한 건물과 떠 있는 작은 배들이 베네치아의 무라노 섬을 닮았다고 해서 부산의 베네치아라는 뜻으로 "부네치아"라는 별명이 붙은 곳 입니다.
노을이 아름답고 다대포해수욕장으로 가는 길목에 있어 아미산전망대, 다대포 꿈의 낙조분수 등과 연계한 관광이 가능해 부산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4.신평소공원

부산 기장군 일광면 신평리 11-1
바위에 부서지는 파도 소리 들으며 거닐 수 있는 수변공원인 신평소공원은 작고 아담한 규모의 공원이지만 리드미컬한 해안선, 암초와 갯바위, 빨간 등대들이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해변 위에 놓인 데크길은 부산을 대표하는 산책로인 갈맷길의 일부로 편하게 쉴 수 있는 정자도 있고, 식사하고 커피 한잔하면서 머물다 가도 좋은 곳입니다.

 

25.용두산공원

부산 중구 광복동2가 1-2
용두산(49m)은 부산 시내에 있는 구릉으로서 부산 3명산의 하나로 옛날에는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바다가 보였다 하여 송현산이라 불렸다가 그 후 산세가 흡사 용 모양이어서 일본에서 건너오는 왜구들을 삼켜버릴 기상이라 하여 용두산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8·15광복 전에는 일본인들이 신사를 세웠는데 지금은 척화비·충혼탑·4·19의거 기념탑·이충무공 동상 등이 있고, 부산탑이 세워져 있고 부산항과 영도가 내려다보이는 경승지이며, 특히 부산탑에서 내려다보는 야경이 아름다운 곳 입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