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요리사, Hidden-source

고속버스 비상 탈출 장치들

마이라이드2중대(자동차정보)
반응형

알아두면 좋은 고속버스 비상 탈출 장치

고속버스 천장에 있는 비상구


지금 고향 친구들과 캠핑여행을 가려고 아침 일찍  군산행 고속 버스를 탔어요.

평소에 타던 버스의 종류가 아닌 차종을 탑승하게 되었는데 원래 환풍 문이 있는 천장에 비상탈출구가 있네요.


고속버스 비상탈출구 상세


3시간 정도의 여정이 좀 지루하기도 했는데 막간 포스팅하고 싶게 만드는 비주얼 이네요.

사용법은 매운 간단한데 비상시 커버를 열고 레버를 당기면 비상탈출구가 열리는 방식 이에요.

커버의 중앙에 구멍이 있어 손가락을 걸고 빼면 쉽게 탈거가 될 듯 한데 비상 상황이 오면 당황하게 되는데 사전에 이런 비상구가 있다는걸 인식 하고 있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비상시 창문을 깰 수 있는 비상용 해머


버스의 창문틀에는 이렇게 창문을 깨수 있는 비상용 해머가 부착 되어 있는데 사용법에 대한 안내문은 없네요.

커버를 열고 해머를 꺼내 창문의 가장 가쪽 모서리 부분을 가격하면 되요.


얼마전 마이라이드님 추천으로 차량 탈출용 강화유리 파괴 망치를 사서 조카들에게 나눠주고 저도 차에 하나 걸어 두었는데요.

그 제품은 유리에 데고 눌러주면 해머가 튀어나와  유리를 깨주는 형식으로 사용이 편리한데 고속버스에 비치된 해머는 사람이 직접 힘으로 깨는 형태라 노약자나 여성분들에게는 사용이 어려울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생각 보다 비용이 많이 안 드는데 이런건 좀 사용이 쉬운 장치가 배치 되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