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요리사, Hidden-source

강남서초 걷기 좋은 산책로 명화를 감상하며 조깅 운동하기 좋은 길마중길

국내여행소스/특별 광역시
반응형

강남서초 걷기 좋은 길마중길 명화도 감상하고 조깅도 즐기기 좋아요.

 

취미라고 하면 이상한데 저는 걷는 걸 엄청 좋아해요.

그래서 구글지도에서 타임라인을 보면 한달에 평균 90~100km는 걷는거 같아요.

 

그래서 걷기 좋은 길을 자주 찾아 보는 편인데 주말에 집에 내려가려고 양재역에서 고속버스 터미널까지 걷기 좋은 길이 있나 찾아 봤는데 경부고속도로를 따라 이어지는 길마중길이 있어 한번 걸어 봤어요.

 

 

 

양재역에서 강남역 방향으로 오다가 뱅뱅사거리에서 남부터미널 쪽으로 방향을 틀면 현대아이파크와 서초그랑자이가 있는 곳에 서초3교라는 표지판이 보이는데 저는 여기에서 길마중길로 올라갔어요.

 

 

 

방음벽과 아파트 사이로 길게 뻗은 길마중길은 삭막해 보일 수 있는 강남서초 도심에서 보기 힘든 아름다운 풍경의 나무숲공원을 걷을 수 있어 매력적이였어요.

 

서울에서 생활한지도 오래 됐고 양재에서 일한지도 상당한 시간이였는데 길마중길의 존재를 너무 늦게 알아 버린거 같아 아쉬웠을 만큼 기분이 좋아기는 길이였던거 같아요.

 

 

 

신동아아파트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를 따라 지어져 있는 많은 아파트들이 길마중길과 연결 되어 있었는데요.

녹지가 부족한 강남서초지역에 어쩌면 짜투리 공간을 공원으로 조성해 놓은게 신의 한수인거 같아요.

 

 

 

다양한 운동기구와 농구코드나 배드민턴장 같은 공간들도 만날 수 있어서 다양한 분들이 즐기기 좋은 길이였어요.

 

 

 

조깅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고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길이 조금 좁기는한데 사람들이 많지는 않아 불편하지 않았던거 같아요.

 

 

 

길마중길은 서초IC에서 신사역굴다리까지 총길이가 4km인데 이렇게 중간중간 쉬기 좋은 밴치들이 있어서 부담 없이 걸을 수 있어요.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걷다 보면 기분도 좋아지고 몸도 건강해 질 수 있을꺼 같아요.

개인적으로 운동하기 가장 적당한 거리가 아닌가 싶네요.^^

 

 

 

길마중길의 또 다른 매력은 우리의 민화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화를 조형물로 만들어 놓아 명화의 한 장면 속에 들어가 직접 사진도 찍고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는 점인거 같아요.

 

 

 

먼지를 털어어 낼 수 있는 에어건까지 필요한건 모두 갖춰 놓은거 같네요.

 

 

 

길마중길을 걷다가 고속버스터미널 쪽으로 가야했는데 롯데캐슬 아파트 앞에 경부고속도로 지하보도가 있어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었어요.

 

 

 

지하보도도 심심하지 않게 공공미술사업을 통해 미술작품들을 설치해 놓았네요.

 

 

 

평면적인 작품들이 아니라 입체감을 느낄 수 있어서 더 재미가 있었는데 정말 걷는 맛이 있는 길마중기이네요.

 

 

 

지하도를 빠져 나오면 서초현대4차아파트가 눈에 들어오고 여기에서 고속터미널까지 도보로 약 25분 정도 걸렸던거 같네요.

 

강남서초에서 조깅이나 산책을 제대로 즐길만한 곳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는데 길마중길을 알게 되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던 하루 였던거 같아요.

 

이제는 집에 내려갈 때 고속버스터미널까지 걸어서 가는 일이 많아질꺼 같은 생각이 드는데  강남서초 산책길 찾으신다면 길마중길 강추 드려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