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요리사, Hidden-source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애견동반 하기 좋은 주말 나들이 명소 용두공원

국내여행소스/특별 광역시
반응형

시와 예술작품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예쁜 갤러리파크 용두공원

용두공원 전경

 

청량리에서 일하고 있는 지인이 있어서 가끔 성수동에서 걸어서 가곤하는데 청계천을 따라 걷다가 경동시장쪽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올라오면 바로 만나는 곳이 바로 용두공원인데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지자기한 조경이 너무 예쁜 곳이에요.

 

입구에 시원한 느낌의 작은 호수가 있고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용조각이 주변의 녹음과 어우러져 평화로운 느낌이 좋네요.

 

 

용두공원 곳곳에 꾸며져 있는 시와 예술작품들

 

동대문구 용두동 가볼만한 주말나들이 명소 용두공원은 갤러리파크라는 테마로 꾸며져 있는데요.

굉장히 아름다운 조각품과 조소작품들이 공원 전체에 전시 되어 있어 예술품 감상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좋아할만한 곳인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녀상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민족의 아픔이 고스란히 느껴지는거 같았고 하루 빨리 아픈 상처가 아물고 서로 화합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자신들이 저지른 과오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하는 일이 이렇게도 힘든 일인가 싶기도 하고 이해가 되지 않아 더 눈길이 가는거 같아요.

 

 

시민들이 참여한 작품

 

전문가들의 작품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작품을 광장 한켠에 조형물로 남겨 두었는데 아이들부터 다양한 분들의 순순한 그림을 보고 있으니 보는이의 마음도 순순해 지는 느낌이 드는거 같아요.

 

멀리서 보면 그림인지 잘 안보이는데 가까이에서 보면 정말 재미난 그림들이 많으니 한번 자세히 보시면 좋을꺼 같아요.

 

녹음이 짙은 쉼터 주말나들이 장소로 딱 좋은 용두공원

주말나들이 쉼터 용두공원

용두공원은 넓은 잔디밭과 평상들이 잘 되어 있어서 음식을 준비해 그늘 밑에 텐트를 설치하고 아이와 함께 휴식을 취하는 분들도 많았고 지붕이 있는 평상에 앉아 시간을 보내는 분들도 많이 보였어요.

 

평상 같은 시설이 굉장히 많이 마련 되어 있지는 않지만 아직 잘 알려져 있는 곳이 아니고 규모도 작은 공원이라 인파가 분비지 않아 주말이지만 한적한 느낌이 드는 점도 마음에 들었던거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와 바닥분수

용두공원 놀이터와 바닥분수

 

아이들이 좋아 하는 놀이터도 잘 되어 있고 아직은 운영하지 않지만 여름이면 시원한 물을 뿜는 바닥분수가 설치 되어 있어 무더위를 피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딱 좋은 곳인거 같네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산책코스

용두공원 둘레길

 

공원 외곽을 따라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는데 가로수들이 예쁘게 심어져 있어 햇빛을 피해 산책을 즐길 수 있게 잘 꾸며 놓았네요.

 

10~15분 정도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코스로 숲길과 개울길 등 작지만 다양한 느낌이 좋았어요.

 

공원옆으로는 바로 큰 대로변인데 길을 걷는 동안에는 대도시의 복잡은 느낌이 하나도 없어서 힐링이 되는 느낌을 많이 받았던거 같네요.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간이쉼터

반려견주와 반려견을 위한 간이쉼터

 

요즘엔 반려견들과 함께하는 가정들이 정말 많은데요.

 

목줄을 하고 산책을 시키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아쉬운 분들이 많으실꺼예요.

 

용두공원에는 특별히 반려견들의 쉼터를 따로 만들어 놓아서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요.

 

처음엔 공사를 하고 있나 했는데 가까이 가보니 펜스안에 견주를 위한 데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고 귀여운 강아지들이 뛰어 놀고 있어 보기 좋았어요.

 

그늘이 없는게 조금 아쉬운 점이였는데 그래도 반려견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놓은 것은 정말 잘 한거 같네요.

 

용두공원이 있는 곳  

용두역 4번 출구와 연결되는 공원 입구

 

용두공원은 지하철 2호선 용두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서 찾아 가기도 너무 좋아요.

 

인근에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주말나들이 장소로 추천 드리고 싶네요.

 

아이 또는 반려견을 데리고 온 가족이 가까운 곳에서 힐링 하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래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