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요리사, Hidden-source

퀄리티가 다른 럭셔리카 2023년형 제네시스G90 내외관 사진

마이라이드2중대(자동차정보)
반응형

마이라이드님 덕에 국산 세단 중에 가장 비싼 2023년형 제네시스 G90을 시승할 수 있었는데요.

1억원이 훌쩍 넘는 차는 역시 퀄리티가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국내 최고의 럭셔리 세단 2023년형 제네시스 G90

*시승차 제공 현대자동차

 

제네시시 G90의 첫 느낌은 " 와~ 정말 크다 " 였어요.

 

그랜저도 굉장히 폭이 넓다고 생각했는데 주차장에 나란히 세워 보니 그랜저가 귀여워 보일 정도네요.

 

 

 

마아라이드님이 직장을 옮기면서 가끔 더케이호텔 주차장에서 수령하는 시승차량을 대신 수령해 드리고 있는데 덕분에 1억원이 넘는 이런 럭셔리카를 직접 몰아 볼 수 있는 기회도 생기네요.

 

 

 

2023년형 제니시스 G90은 폭도 넓지만 길이도 굉장히 길어서 운전하기가 상당히 부담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차량은 후륜조향 장치도 적용이 되어 있어서 회전반경이 생각보다 넓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도 좁은 골목길을 지나가는데는 상당한 부담이 느껴졌어요.

 

 

 

차량의 크다 보니 트렁크 공간도 상당히 컸는데 깊이가 깊어서 안쪽에 물건이 들어가 있으면 몸을 안으로 많이 넣어야 꺼낼 수 있어요.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의 계기판 스크린과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는데 다양한 운전환경을 설정할 수 있어요.

 

 

 

차량의 중간에 공조장치 조정 스크린이 있고 기어는 좌우로 회전시켜 변경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저는 버튼식 보다는 회전하는 방식이 더 편리했던거 같아요.

 

좌석 열선과 통풍 기능을 실행 시킬 수 있고 좌우의 문을 열어 주는 버튼도 있어요.

 

그리고 콘솔박스 앞으로 무선충전 장치도 있네요.

 

 

 

반응형

 

 

 

 

대리석 문양이 들어간 도어에는 전동으로 문을 여는 버튼이 있고 창문을 열고 닫거나 커튼을 내리고 올릴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버튼은 2쌍으로 되어 있는데 반대편 창문과 커튼도 제어가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문의 수납공간에 보면 문을 여는 또하나의 버튼이 있는데 이것은 전동식 버튼이 아니라 와이어를 당겨주는 수동식 버튼이에요.

 

사고나 고장으로 인해 전동식으로 문이 열리지 않을 때는 대비해 수동으로 문을 열 수 있는 장치에요.

 

 

 

2023년형 G90은 온너드라이버가 타는 차는 아니다 보니 모든 편의 시설이 뒷좌석에 맞춰져 있어요.

 

모든 조정을 뒷좌석에서 할 수 있는데 네비게이션 조작도 가능해요.

 

 

 

특히 차량의 가장 상석인 보조석 뒷자리는 다리를 완전히 뻗고 누울 수 있을 정도로 편안한 자세를 잡을 수 있었는데 마차 퍼스트클래스 좌석에 앉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등 쪽 안마 기능 뿐만 아니라 발바닥도 안마를 받을 수 있는데 굉장히 시원한 느낌은 아니네요.^^

 

 

 

고성능의 스피커가 여러 방면으로 설치 되어 있어서 수준 높은 음질로 음악을 감상 할 수 있었고 전용 디퓨져가 설치 되어 있어서 향긋하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네요.

 

우리나라 차량도 이렇게나 멋진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안정성을 가질 수 있다는게 일단 자랑스러운 기분이 들었고 제가 정말 돈이 많다면 밴츠나 BMW 대신 제네시스를 선택할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상당한 가격을 가지고 있는 세단이지만 편의성과 안정성을 감안했을 때 가성비가 너무 좋은 차가 아닌가 싶었는데 해외에도 많이 많이 수출 되면 좋겠네요.^^

 

*시승차 제공 : 현대자동차

반응형
>